ko.news
28

교황의 비밀? Francis 당선의 모든 상세내용들 공개

Gerard O’Connell의 책 “The Election of Pope Francis" (2019)은 Francis 당선에 대한 모든 "비밀" 상세내용들을 포함한다.

첫 투표 후, 경쟁은 Bergoglio 와 Scola 사이에 이루어졌다. Bergoglio 지지자들: Gracias, Kasper, Monswengo Pasinya, Rodríguez Maradiaga, Tauran, Turkson.

두번째 투표:
Bergoglio 45
Scola 38
Ouellet 24

세번째 투표:
Bergoglio 56
Scola 41

이 시점에, Scola는 자신의 지지자들 Bagnasco, Betori 그리고 Caffarra 에게 Bergoglio를 당선하도록 요청했다.

Ortega y Alamino는 "이제, 나는 새 교황의 글을 가지고 있다"라고 외치는 Bergoglio’s 교황투표 이전의 연설을 받았다.

Maradiaga 와 Santos Abril 는 Bergoglio에게 그의 폐 수술에 대해 물었다. Bergoglio는 이들에게 그가 건강하다고 안심시켰다. Hummes는 Lehmann에게 Bergoglio가 아르헨티나 정치에 개입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네번째 투표:
Bergoglio 67
Scola 32
Ouellet 13

다섯번째 투표:
Bergoglio 85
Scola 20
Ouellet 8

Bergoglio는 그가 나중에 enemy처럼 대할 Scola를 긍정적으로 보았다.

그림: © Mazur/catholicnews.org.uk, CC BY-NC-SA, #newsFdoxhiorb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