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클릭 수
9
ko.news

이전 Benedict XVI, 자신의 은퇴를 옹호 - 그리고 [대체로] 자기 자신

In November 2017년 11월, Benedict XVI은 자신의 은퇴에 대해 비난적 말을 한 "한 독일 주교"에게 편지를 썼다고 독일 다수정치 타블로이드 bild.de가 9월 20일 적었다.

이는 추기경 Walter Brandmüller이 Benedict의 은퇴에 대해 2016년 7월 쓴 기사를 말하는 걸 수 밖에 없다.

보기에 화난 그는, 이 편지에서 Bradmüller가 "화났다"고 암시한다.

"내가 보기에 몇몇 사람들, 그리고 당신까지, [은퇴에 대한] 고통이 분노로 변해 더 이상 단순히 내 은퇴가 아니라 더 나아가 나 자신과 내 교황직 자체를 고려한다"

Benedict는 이런 식으로 자신의 교황직이 근거를 잃고 "현 교회 상황에 대한 슬픔으로 녹는"것을 두려워한다.

그는 Brandmüller를 꾸중한다: "[은퇴] 보다 더 낳은 방법을 알고 내가 선택한 방식을 평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나한테 말해 달라"

Benedict는 나치에 의한 채포를 두려워 해 이를 이해 은퇴를 준비한 [사실 그는 은퇴한 적이 없다] Pius XII와 같은 역사적 은퇴의 예가 있다고 지적한다.

Benedict가 외국에서 오는 위협이 자신의 은퇴로 이어졌다고 이 예를 통해 암시하는 건가?

그림: © Mazur/catholicchurch.org.uk, CC BY-NC-SA, #newsZbbhqjwyct
댓글 쓰기
ko.news 이(가) 이 게시물을 베네딕트 XVI의 합당화 편지가 모두 공개 에 언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