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ws
24

게이 찬성 Cupich 거짓말, 문제 발생

추기경 McCarrick 주변인에 속하는 게이-찬성 시카고 추기경 Blase Cupich가 교회 내 동성애 학대에 대한 자신의 최근 논쟁적 성명을 합당화하는 글을 지난 일요일 미사 도중 신부에게 읽게 했다.

Cupich는 8월 28일 NBC5에게 교황 Francis는 Francis가 McCarrick 학대들을 감췄다고 추궁하는 Viganò 성명보다 걱정해야 할 "더 큰 문제" 가 있다고 말한 후 강하게 비난당했다.

Cupich는 Francis의 주요 관심이 "이민자들을 보호"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따고 주장했다. 그는 성학대 스캔들이 섹스에 관한 것이 아니라 "권력"과 "성직자"에 관한 것이라고 주장하기까지 했다.

이 후, Cupich는 이 학대들을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한것에 대해 넓히 비판당했다.

그의 일요일 성명에서, 그는 방송인이 자신의 인터뷰를 잘못 유도하게 편집했다고 비난하며 NBC5의 책임으로 돌리려고 했다.

하지만 NBC5는 이 이야기가 정확하다고 보여주는 편집되지 않은 인터뷰를 온라인에 공개했다.

그림: Blase Cupich, © Goat_Girl, Flickr, CC BY-SA, #newsYprumnzlib, #newsTnfpxyek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