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ws
28

주교 McElroy, 2016년 추기경 McCarrick에 대해 알림받아

이전 신부 Richard Sipe, 85, 가 자신의 캘리포니아 집에서 8월 8일 죽었다. 그는 성직자 동성애 학대에 대한 여러 책의 저자이자 심리치료사였다. 2016년 8월, Sipe은 주교소에서 …더 보기
이전 신부 Richard Sipe, 85, 가 자신의 캘리포니아 집에서 8월 8일 죽었다. 그는 성직자 동성애 학대에 대한 여러 책의 저자이자 심리치료사였다.
2016년 8월, Sipe은 주교소에서 이전에 만난, 캘리포니아 San Diego의 게이-찬성 주교 Robert McElroy에게 자신의 연구 결과를 담은 편지를 전했다.
McElroy로의 편지는 Sipe의 웹페이지 awrsipe.com에 올려졌다.
Sipe은 McElroy에게 "추기경 Theodore McCarrick이 여러 신학생들과 신부들에 의해 성적 제스쳐와 행동들에 대해 보고 받았었다"라고 알렸다. 이 알림은 아무 결과로도 이어지지 않았다.
칠레에서, 교황 Francis가 동성애 학대자 신부 Fernando Karadima와 같이 비슷한 입장에 있던 주교들에게 퇴직하도록 강요했다.
Sipe은 자신의 편지에서 주교들의 30%가 동성애자들이라는 것은 신뢰성있게 알려져 있다고 더 적는다. 이들의 대부분은 John Paul II와 Benedict XVI에 의해 임명되었다.
그림: Robert McElroy, #newsYtafrvam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