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s17
ko.news

Burke: Francis가 Dubia 추기경들을 "멍청이"로 보나?

교황 Francis가 답하기를 거부한 Dubia는 "굉장히 근본적인 질문들"이라고, 추기경 Raymond Burke가 슬로바키아 Bratislava에서 자신의 4월 27일에 있었던 연설 후 설명했다.

Burke는 "만약 우리 추기경들이 이 [Amoris Laetitia] 문서를 읽으며 이 심각한 질문들을 가졌다면 - 당신이 우리 모두를 바보 아니면 멍청한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 한 - 이 질문들은 다른 사람들도 가지고 있는 질문들이다".

이 추기경은 자신의 최근 책에서 간통인들이 평범하지 않는 상황때문에 죄가 없을 수 있다고 주장한 이탈리아 철학가 Rocco Buttiglione의 이상한 논쟁에 반론한다.

Burke는 이러한 논쟁이 개인적 행동에 대해서는 이루어질 수 있지만 세속적 죄의 상태로 살고있는 이들에게는 해당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만약 어떤 이혼자들이 다른 두번째 관계를 가진다면, "결혼은 정말 해체가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Burke는 교회의 역사에 걸쳐 결혼에 대한 가톨릭 가르침이 계속적인 공격을 받았다고 상기시킨다. 이에 불구하고, "가톨릭 교회는 마땅히 해야할, 우리 신의 가르침을 지속적으로 지킨 오로지 단 하나의 교회이다".

Burke는 다음과 같이 말한 루터 위원이 2014년 뉴욕에서 접근한 한 신부의 이야기를 말한다: "우리는 이러한 가르침들을 오래 전에 포기했지만, 언제나 가톨릭 교회가 이들을 지킬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림: Raymond Burke, #newsVvoxvmdt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