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ws
27

추기경 Bernardin: 판도라의 박스 다시 열려

Matt Abott는 원래 이제는 존재하지 않는 그룹 Roman Catholic Faithful의 뉴스레터에 실렸던 20년 전 기사를 RenewAmerica.com에 다시 실었다 (8월 11일). 이 기사는 1957년 11살 때 신부 Joseph Bernardin (+1996)에게 강간당했다고 알려진, "Agnes"라고 불리고 이제 결혼한 여자의 이야기를 말한다.

Agnes는 그녀의 이야기를 선서한 자리, 조사 관련, 다른 법적 소송들, Bernardin을 향한 직접적 성명, 교회 공식자들로의 전화와 편지, 그리고 바티칸과의 소통에서 증언했다.

이 주장되는 강간은 누구보다도 당시 Charleston 주교 John Russell (+1993)를 포함하는 사탄적 예식의 일부였다. Agnes는 그녀의 학대적 아버지에 의해 이 예식에 데려져왔다. 그녀는 처음에 주교 Russell에게 저항했다. Bernardin은 그러자 그녀의 신뢰를 얻고 그 후 그녀를 강간하기 위해 친절함을 보였다. 그는 그 후에 그녀에게 호스트를 먹여 그녀가 "이 일의 죄책감"을 삼키게 하려고 했다.

1990년 Agnes는 그녀의 이야기를 자신의 소설 Windswept House에 도입한 Malachi Martin에게 말했다.

1992년 Agnes는 법죄와 관련된 폴리그래프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 기사는 또한 Bernardin과 성적 접촉을 강제로 시행하고 나중에 현금 합의를 받은 이전 신학생을 언급한다.

John Paul II 하에, 초좌파 Bernardin은 종교적 회의들과 새 주교들의 임명을 맡았던 미국 성직자 선두였다.

바티칸 장관 Pietro Parolin 은 7월 그를 "좋은 양치기였으나, 그러다 너무 많은 고통을 겪었던" "위대한 Joseph Bernardin"이라고 불렀다.

그림: Joseph Bernardin © en.wikipedia, CC BY-SA, #newsVhkiavmqnu